티스토리 뷰
요즘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최첨단 기능과 안전에 관한 기능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. 그리고 차를 구입할 때 우리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옵션을 선택해서 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.
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과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차 살 때 꼭 넣어야 될 옵션 추천해 드립니다.
목차
스마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
주로 고속도로에서 많이 쓰이는 옵션으로 운전자가 설정해 놓은 속력으로 주행하는 옵셥입니다.
스마트하게 더 발전되어 앞차와의 거리에 따라 속력을 가감속하고 나아가 스티어링에 손을 떼고도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단계로 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. 불과 2~3년 전에는 반드시 넣어야 하는 필수 옵션이었지만, 최근에는 기본 옵션에 포함되어 있어서 굳이 선택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.
전방 충돌 방지 보조
앞 차와 충돌 위험을 미리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는 옵션입니다.
차량속도가 10km/h 이상일 때 전방의 장애물에 충돌할 것 같으면 경고음만 보내주는 게 아니라 스스로 급제동까지 해줍니다. 향후 기본옵션에 들어갈 확률이 높은 옵션입니다.
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기능
차 양쪽 사각지대 후측방에서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하는 기능입니다.
주행 중 자동차 센서를 통해서 후측방에서 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충돌가능성이 있을 겨우 경고음과 함께 경고등이 켜집니다.
써라운드 뷰
전방카메라, 사이드미러 밑 카메라, 후방 카메라가 조합되어 차량 주위를 보게 위에서 내려다보게끔 해주는 기능입니다.
과거 후방카메라 전방카메라에서 발전하여 고급차에만 있던 기능이지만, 최근에 대중화되어 폭넓게 들어가는 옵션입니다. 후방카메라가 들어간다면 꼭 선택해야 하는 옵션입니다.
HUD(헤드업 디스플레이)
운전 시 앞 유리창에 주행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.
솔직히 필요악 같은 기능입니다. 추천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만 HUD가 있는 차량과 없는 차량의 체감이 제법 있습니다.
운전시야에서 많이 달라지고 장시간 운전했을 때 눈에서 오는 피로감이 확실히 덜합니다.
이 옵션이 아예 빠져 있는 차량이 제법 있는데 선택할 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.
통풍시트 및 열선시트
일명 엉시(엉덩이 시원하게 한다), 엉뜨(엉덩이 뜨겁게 한다)합니다. 없는 것과 있는 것의 체감이 가장 큰 옵션입니다. 에어컨과 같이 사용하면 여름철 조금이라도 빨리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게 하고 반대로 겨울철에는 히트 틀지 않고 열선시트만 켜도 될 만큼 따뜻하게 해주는 옵션입니다. 요즘은 기본사양으로 들어가는 옵션입니다.
하이패스 룸미러
룸미러 뒤편에 하이패스 전용 결제카드를 꽂을 수 있게 합니다.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필수로 장착해야 하는 옵션입니다.
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